본문 바로가기
그외 여행지

라트비아 리가 날씨 여행, 여행하기 좋은 시기 월별 특징

by 솔솔라 2023. 4. 12.
반응형

라트비아 리가 날씨의 특징

라트비아는 발트해와 접하고 있는 습한 대륙성 기후를 가지고 있으며 기후 변화가 심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편입니다.

 

습한 것은 비가 많이 와서라기보다 산악지대가 거의 없으며 습지가 많은 축축한 지형의 특징 때문입니다. 

 

여름은 한낮에만 덥고 저녁에는 선선하지만 소나기가 자주 내리는 편이며 겨울은 길고 건조하며 춥습니다. 

 

 

 

리가

여행하기 좋은 시기

낮 최고 기온이 평균 22도까지 오르는 6월에서 9월 사이가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한국보다는 훨씬 선선한 여름으로 5월 날씨와 비슷하기 때문에 발트해의 스위스라 불리는 라트비아를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7월과 8월은 소나기가 지속적으로 오기 때문에 초여름인 6월과 초가을인 9월이 가장 여행하기 편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

겨울에 해당하는 11월부터 4월까지가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운 것도 있지만 낮길이가 짧아서 하루에 거의 몇시간 밖에 해가나지 않아서 전반적으로 어둡고 우울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1월과 2월은 가장 추운 달로 여행이 가장 어렵고 난방이 잘 되지 않아 실내에서도 춥게 느껴집니다. 

 

 

 

 

 

리가
리가

1월에서 2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영하 8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영하 2도로 한국의 겨울보다 훨씬 춥습니다. 

 

일교차는 6도 정도이며 평균강수량은 30mm 정도로 적은 양의 눈이 내립니다. 

 

한낮에도 영하의 기온을 보이며 한국의 한겨울보다 훨씬 더 춥게 느껴집니다.

 

보온이 잘되는 따뜻한 겨울 옷 위주로 챙겨가야 하며 목도리와 장갑, 모자 등의 방한 용품도 필요합니다. 

 

미끄러지지 않는 따뜻한 신발과 두꺼운 겨울 패딩도 챙겨가야 합니다. 

 

 

3월에서 4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영하 3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6도 정도로 서울의 2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9도 이상으로 큰편이며 강수량은 50mm 정도로 4월이 되면 비의 양의 조금 늘어납니다. 

 

낮에도 기온이 높지않기 때문에 아직은 겨울이라고 보고 얇은 긴팔과 두꺼운 긴팔을 골고루 챙겨가야 합니다. 

 

밤에는 겨울처럼 춥기 때문에 따뜻한 점퍼와 모자, 목도리, 장갑 등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리가

5월에서 6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8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8도 정도로 서울의 초봄 날씨와 비슷합니다. 

 

일교차는 10도 정도로 큰 편이며 평균 강수량은 53mm 정도로 적은 양의 비가 내립니다.

 

일교차가 큰 한국의 봄가을 날씨와 비슷하니 얇은 긴팔과 밤에 입을 수 있는 따뜻한 점퍼를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7월에서 8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12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 기온은 22도 정도로 낮기온은 서울의 5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75mm 정도로 지속적으로 소나기가 자주 내리므로 우산과 우비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기 때문에 낮에는 얇은 긴팔이나 반팔이면 되지만 밤에는 카디건이나 봄가을용 점퍼가 필요합니다. 

 

 

 

리가
리가

9월에서 10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6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14도 정도로 한국의 초겨울 날씨와 비슷합니다. 

 

9월 중순까지는 그래로 선선한 편이지만 9월 말부터는 쌀쌀해지고 겨울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일교차는 8도 정도로 큰편이며 평균 강수량은 68mm 정도로 적은 비가 내립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므로 얇은 긴팔과 두꺼운 긴팔을 골고루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는 춥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탄다면 경량패딩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11월에서 12월 날씨

평균 최저기온은 영하 3도 정도이며 평균 최고기온은 2도 정도로 한국의 12월 보다 좀 더 춥습니다.

 

평균 강수량은 47mm 정도로 비나 눈의 양은 적으며 라트비아의 겨울은 건조한 편입니다. 

 

겨울이라고 생각하고 보온이 되는 따뜻한 겨울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자와 목도리, 장갑 같은 방한 용품도 챙겨가야 하며 따뜻한 겨울 점퍼도 준비하면 좋습니다. 

 

 

 

 

아이슬란드 날씨 오로라 여행 시기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날씨 여행, 오로라 여행하기 좋은 시기 특징 옷차림

아이슬란드 날씨의 특징 짧은 여름과 선선한 봄가을 긴 겨울이 있는 아이슬란드는 사계절이 있긴 하지만 날씨가 변화무쌍하고 변덕이 심하여 구분이 뚜렷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자연환경이 다

solsol.janjan167.com

북유럽 여행 스톡홀름 여행 추천 코스

 

북유럽 스웨덴 스톡홀름 여행 코스, 추천 명소 가볼 만한 곳

스칸디나비아에서 가장 큰 도시인 스톡홀름은 대도시의 문화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모두 갖춘 멋진 여행지입니다. 또 하나 스톡홀름은 북유럽의 베네치아로 불리는 매력적인 물의 도시 이기

solsol.janjan167.com

 

반응형

댓글